Page 8 - SEOUL METROPOLITAN GOVEMENT KOYANG MENTAL HOSPITAL
P. 8

정신건강상담 및 무료건강검진 서비스 실시 현장
정신건강상담 참여 인력
찾아가는 마이드케어 무료정신건강상담 서비스
본원이 위치한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지역은 인구 약 3만 4천명(2016년 12월 기준 국가통계포털)의 도농 복 합지역으로 의료시설이 부족하며, 최근 몇년전부터 서울시의 접경지역으로 도시에서 밀려난 저소득층의 유입 이증가하여해체가정및기초생활대상자인구가늘어나고있는현상을보이고있다. 2015년관산동지역지 역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의료서비스의 요구도조사에 따르면 요구도는 높은 반면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 식 및 선입견으로 의료기관에 내방율이 낮아 질병 진단에 어려움이 있었다.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재고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정보제공을 하여 질병의 예방과 조기발견 등으로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달 월1회 관산동주민센타에서 실시되는 무료정신건강서비스는 정신건강상담, 치매 및 우울검사, 불안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편견으로 접근 어려움 해소를 위해 당뇨, 혈압 등 서비스를 더 불어 실시하고 있다. 2013년부터 실시된 본 서비스는 대상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6년도에는 정신 건강상담 29명, 당뇨 및 혈압측정 144명, 치매검사 41명, 우울검사 50명 등의 검사실적을 올렸으며,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역사회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건강한 관산동지역을 만드는데 일조하 고 있다.
정신건강관련 홍보물 전시
8 모덕의료재단




























































































   6   7   8   9   10